FIF's 코딩팩토리

VirtualBox에 설치한 OS가 갑자기 안될때 본문

Linux(리눅스)

VirtualBox에 설치한 OS가 갑자기 안될때

FIF 2019. 5. 17. 10:34
반응형

여러가지 문제가 있겠지만, 나같은 경우에는 SATA디스크가 문제였다.

 

 

 

 

"하나 이상의 디스크 이미지 파일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컴퓨터 재부팅후 VirtualBox를 실행하니 위와 같은 경고창이 떴다.

‘검사하기’를 눌러봤지만 복사말고 별다른게 없어서 무시를 누른뒤 OS를 실행시켰다.

 

"가상 머신 NAME의 세션을 열 수 없습니다."

 

하......이런 오류메시지창이 떴다.

알아보니 전에 스냅샷을 찍어둔게 있는데, SATA0의 경로가 스냅샷 찍은 경로로 되어있어서 나타나는 오류였다.

 

나는 구글에 결과코드만 무작정 검색했는데, 버전을 업데이트하라…뭐 그런내용 밖에 없어서 도움을 못받았다.

 

 

실제로 SATA컨트롤러에 아뭐것도 잡히지 않았다.

이제 해결해보자.

VirtualBox를 깐 경로에 Virtual Disk Image가 있을것이다.

나 같은 경우는 “C:\Users\solulink\VirtualBox VMs\CentOS” 이 위치다.

 

 

 

CentOS.vdi 파일을 SATA컨트롤러에 추가 해줘야 한다.(이건 자기가 설정한 OS이름임)

 

설정 클릭

 

저장소로 가기

 

컨트롤러:SATA에서 광학 디스크 추가 말고, “하드 디스크를 추가합니다.” 클릭!

 

 

기존 디스크 선택하기 클릭

 

 

자기 OS vdi클릭.

 

 

저장소에 저장이 잘됐다. 저자리에 스냅샷찍은게 있으니…구동이 안된거였다.

 

 

 

잘켜진다..아침부터 고생했넴..

반응형
Comments